부트캠프

최종 프로젝트 시작

noyyo 2023. 10. 23. 23:38

오늘 약 2달 가량의 시간을 가지고 진행하는 최종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팀원은 5명으로 팀장을 맡았으며 최종 프로젝트 게임의 장르는 3D RPG로 서바이벌 요소를 첨가하기로 하였다.

적절한 게임성과 여러 게임 기능들을 구현하면서도 개발 기간에 맞춰 만들어 낼 수 있는 게임을 고려했을 때 가장 적절한 장르였다.

 

Figma를 통해서 게임의 컨셉을 정하고 팀원들과 같이 사용할 애셋을 점검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아트를 담당할 인원이 따로 없기 때문에 게임 내의 모든 리소르를 자체 제작 혹은 애셋에 의존해야 하는데 자체 제작은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릴 뿐더러 적당한 컨셉과 퀄리티를 가지기 힘들기 때문에 애셋을 고르는데 많은 투자를 하기로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당한 애셋들을 찾는 것이 어려워서 완벽하진 않더라도 그럭저럭 사용가능한 애셋들을 추리는 것에만 시간이 많이 걸렸다.

하지만 오늘 사용한 시간만큼 게임 내에서 리소스 문제로 시간을 잡아먹는 분량이 많이 줄어들 것이라 생각하면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내일은 팀원들과 게임 요소들에 걸맞는 기능들을 생각하고 적당히 분배한 뒤 뼈대가 될 문서들을 작성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