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

콘솔앱으로 TextRPG 만들기2

noyyo 2023. 8. 21. 21:30

오늘은 UI구현을 위한 클래스 구조를 얼추 마무리했다

결국 여러개의 UI 창을 띄우기보단 화면 전체를 UI로 만들어서 띄우는걸로 정했다.

UI를 띄워줄 각종 메소드들과 기반이되는 구조들을 작성하고 이제 각 UI창들별로 세부적인 구현사항을 작성중이다.

인벤토리 창에 대부분의 내용을 집어넣어서 크게 인벤토리와 상점창만 일단 구성하려고 한다.

인벤토리를 작성하려고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Item과 Player클래스도 작성해야해서 생각해야할 거리가 늘었다.

Item 정보는 JSON을 통해서 입출력하려고 한다.

구조부터 먼저 짜고 세부적인 내용을 나중에 짜려고 하니까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리는 것 같다.

이럴거면 그냥 빠르게 적당히적당히 구현부터 할 걸 그랬나 하는 생각도 든다.

이래서 프로토타입핑 한 결과물로 그럼 완성까지 조금만 더 하면 되죠? 하는 소리를 들으면 황당한 표정을 짓는구나 싶었다.

제대로 굴러가고 유지보수가 편한, 잘 짜여진 코드 작성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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