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팀원들과 함께 Unity 협업을 하기 위해 Git을 사용하다가 Git에서 작업 결과물을 그냥 Merge 하면 Scene과 Prefab 파일이 컨플릭트가 일어난다는 것을 알았다.
이 때 찾아보니 해당 파일들도 merge 할 수 있도록 유니티가 지원해주는 merge Tool을 찾았다.
설정 방법은 간단하다.
Git을 사용할 경우 프로젝트 폴더로 이동해서 숨겨진 폴더인 .git 폴더에 들어간다.
들어가면 config 파일이 있는데 메모장으로 열어본다.
[merge]
tool = unityyamlmerge
[mergetool "unityyamlmerge"]
trustExitCode = false
cmd = '<path to UnityYAMLMerge>' merge -p "$BASE" "$REMOTE" "$LOCAL" "$MERGED"
그다음 위의 코드를 붙여넣어주면 된다.
위 코드에 cmd = 부분에서 <path to UnityYAMLMerge> 부분은 UnityYAMLMerge 툴의 exe 실행파일이 있는 폴더 및 파일명을 포함한 경로이다.
유니티를 설치한 폴더로 들어가서 에디터 -> 데이터 -> 툴 폴더 순으로 들어가면 해당 머지 툴의 실행 파일이 이미 존재한다. 따로 설치할 필요 없다.
나 같은 경우는 C:\Program Files\Unity\Hub\Editor\2022.3.5f1\Editor\Data\Tools\UnityYAMLMerge.exe 였다.
여기서 역슬래시는 \\ 두개로 써야 오류가 안나는 듯 하다. 만약 두개로 해서 오류나면 하나로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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