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충돌 감지를 위한 컴포넌트는 Collider 컴포넌트다.
충돌 감지를 위해서는 충돌하는 두 물체 모두에 Collider가 있어야 한다.
또 두 물체 중 반드시 하나에는 Rigidbody가 있어야 한다.
콜라이더에는 Is Trigger 속성이 있는데 체크할 경우 충돌을 감지만 하고 어떤 물리적 영향도 받거나 끼치지 않는다.
콜라이더의 충돌감지에는 리지드바디와 트리거 여부가 영향을 미친다.
콜라이더만 있고 리지드바디가 없는 경우를 정적 콜라이더라고 한다.
콜라이더와 리지드바디가 둘다 있는 경우을 동적 콜라이더라고 한다.
콜라이더와 키네마틱 속성이 활성화된 리지드바디가 있는 경우를 키네마틱 콜라이더라고 한다.
리지드바디에서 키네마틱이 활성화 된 경우 해당 물체는 물리적인 충돌, 중력 등의 영향을 받지 않고 트랜스폼을 통해 조작할 수 있게 된다.
자신은 물리적인 영향을 받지 않지만 다른 리지드바디에는 영향을 줄 수 있다. 문같은 물체에 자주 사용된다.
충돌의 경우 OnCollisionEnter 함수 트리거의 경우 OnTriggerEnter 함수를 통해 메시지를 수신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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